파리서 中과 정면충돌... 유럽 전기車, ‘가성비’로 승부

파리서 中과 정면충돌... 유럽 전기車, ‘가성비’로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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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파리모터쇼에 전시된 르노의 소형 전기차 ‘르노4 E-테크’.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제공
14일(이하 현지시간) 개막한 2024 파리모터쇼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현실적인 대회로 치러지고 있다.
기존처럼 화려한 콘셉트카 각축전이 아닌 시장에서 당장 팔릴만한 차들이 공개됐다.


특히 중국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저가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국 완성차 브랜드는 비야디(BYD), 샤오펑, 훙치, 상하이자동차 등 9곳에 이른다.


2년 전 파리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데뷔한 중국 1위 업체 비야디는 경쟁사를 능가하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기술을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비야디는 양왕 U8와 3000만원대 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07 등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내년 유럽에서 1000만원대 전기차 시걸도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 유럽 시장에서는 중국산 전기차의 공세가 강해지고 있다.
이에 유럽연합(EU)은 이달 말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향후 5년간 최대 35.3%p에 달하는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현행 관세율 10%까지 포함하면 최고 45.3%까지 관세가 오른다.
14일 파리모터쇼를 방문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역시 유럽연합 결정에 지지하겠다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올해 파리모터쇼에 참가한 유럽 업체들은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로 중국산 전기차 공세에 대항하려는 모양새다.
실제로 몸집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소형 전기차가 파리모터쇼 주류를 이뤘다.
첨단 사양 적용 등으로 대부분 상품성까지 겸비한 차들이었다.

2024 파리모터쇼에 전시된 폭스바겐의 골프 기반 전기차.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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