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전장사업 확대 드라이브… 中서 고객사 확보 총력

삼성전기, 전장사업 확대 드라이브… 中서 고객사 확보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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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건국 삼성전기 상무가 2024 SAT 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는 '2024 SAT(삼성 오토모티브 컴포넌트 테크데이)'를 26일부터 이틀간 중국 천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올초 발표한 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비) 부문 전체 매출 2조원 달성 목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SAT는 전장 고객사를 초청해 기술 세미나, 생산현장 공개 등을 실시하는 행사로 해외 주요 자동차, 전장 기업 30여개 사에서 100여 명이 참석했다.
 
SAT에서 삼성전기는, 강연과 기술 세미나를 통해 IT·산업·전장 등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전반적인 트렌드, 시황을 소개하고 삼성전기만의 제품 기술력을 자랑했다.
삼성전기는 그간의 연구성과와 중장기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한 삼성전기는 전장 핵심 생산기지인 천진법인 공장 라인을 공개했다.
최첨단 생산라인에서 고객들에게 고용량·고온·고압 MLCC 등이 제조되는 과정을 직접 보여주며 전장 MLCC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검증 받았다.
김원택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행사장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전장 고객들의 니즈를 자세히 듣고 소통했다"며 "우수한 품질의 고용량·고신뢰성 제품 개발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AI·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 중심의 협력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앞서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3월 주주총회에서 "앞으로 전장 부품이 회사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올해 전장용 MLCC 매출 1조 원 달성, 내년에는 MLCC와 카메라 모듈, 반도체 패키지 기판 등 전장 부문 전체 매출 2조 원 이상 달성하겠다"며 전장 사업강화의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삼성전기는 MLCC 및 전장사업 강화를 위해 SAT, 고객 초청행사(SCC), 고객 대상 웨비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글로벌 2위의 MLCC 생산업체로 1988년부터 MLCC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부산을 필두로 필리핀, 중국 등에서 MLCC를 생산하고 있다.
IT 영역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전장 등 성장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주경제=김민우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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