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고객 개인정보 활용 현황 공개…"고객 신뢰 확보윤리경영"

현대百, 고객 개인정보 활용 현황 공개…"고객 신뢰 확보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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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_본사 사옥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_본사 사옥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주요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부터 파기까지 전 과정을 공개한다.
개인정보 보호와 처리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정보 주체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ESG 경영의 일환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보호센터’ 메뉴를 신설했다.
 
이 메뉴에서는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 현대백화점카드 가입자라면 누구나 현대백화점이 어떤 개인정보를 무슨 목적으로 수집하고 이후 어떻게 처리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개인정보 보호센터 세부 항목 중 ‘마이 프라이버시(My Privacy)’를 클릭하면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별로 수집항목과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이 공개돼 있다.
서비스 가입과 함께 수집처리되는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이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에 동의한 개인정보 현황까지 확인 가능하다.
 
고객은 개인정보의 주체로서 불필요하거나 잘못된 정보가 수집됐다고 판단될 경우, 현대백화점에 개인정보 삭제 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개인정보 보호센터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 직속으로 정보보호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6개월에 걸친 기획 및 설계 끝에 오픈하게 됐다.
 
현대백화점이 개인정보 보호센터를 신설한 것은 ESG 경영 측면에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다.
개인정보 활용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조치는 개인정보 보호 노력을 충실히 수행하는 장치가 돼 사회적 신뢰를 높이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도 실현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회원운영관리담당(CPO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상무는 “현재 기업의 고객 개인정보 활용 현황 공개는 의무가 아니지만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는 것은 윤리경영을 위한 기본 자세”라며 “이를 위해 관련 입법 동향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며 개인정보 보호센터를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김봉철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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