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흑백요리사' 이미영 조리사와 건강한 먹거리 만든다

CU, '흑백요리사' 이미영 조리사와 건강한 먹거리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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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이달부터 이미영 조리사와 저염식 저자극에 초점을 맞춘 반찬류 간편식 등의 상품 개발에 착수해 내달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CU는 이달부터 이미영 조리사와 저염식, 저자극에 초점을 맞춘 반찬류, 간편식 등의 상품 개발에 착수해 내달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급식의 대가(大家)로 출연한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건강 먹거리를 내놓고 아동 관련 프로모션에 힘을 준다.
이미영 조리사는 최근 100명이 참가한 해당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톱15 안에 들면서 실력을 인정 받았다.
1차 경연에서 그는 심사위원이었던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안성재 미슐랭 3스타 셰프에게 '추억이 떠올라 감동을 받았다'는 극찬을 들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참가자로 꼽히기도 했다.
'흑백요리사' 방송 종영 후에도 그의 인기는 꾸준했다.
지난달 업로드된 조리사 정년퇴직 영상은 한 달 만에 누적 128만회(15일 기준) 조회 수를 기록했고, 그가 근무했던 경남 양산시 하북초등학교에서의 미담이 퍼졌다.
 
CU는 편의점 업계를 대표하는 백종원 간편식을 중심으로 내년도 상품 전략을 '건강한 먹거리'로 정하고 이미영 조리사와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15년 동안 학생들 급식을 책임지며 건강하고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어온 이미영 조리사가 CU의 레시피 개발에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달부터 CU는 이미영 조리사와 저염식, 저자극에 초점을 맞춘 반찬류, 간편식 등의 상품 개발에 착수, 내달 신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CU는 차상위계층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아동급식카드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실종 및 학대 예방 시스템 '아이CU' 홍보 모델로 이미영 조리사를 발탁했다.
CU는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도 내놨다.
이 상품은 자체 O4O(온오프라인 연계) 앱 포켓CU에서 진행된 예약 판매 6회 모두 20분 만에 완판되며 누적 12만개 가량 판매됐다.
검색어 순위 톱10에 관련 키워드 7개가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오랜 기간 아이들의 급식을 위해 헌신해 온 이미영 조리사를 보고 CU의 건강한 먹거리 상품 전략에 도움을 줄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이 조리사와 건강한 편의점 CU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원은미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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