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티메프 피해 셀러 돕는다…상생 기획전 진행

G마켓, 티메프 피해 셀러 돕는다…상생 기획전 진행

M 최고관리자 0 3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이 티몬·위메프(티메프) 정산지연 사태에 따른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상생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생마켓은 정산지연 피해로 자금 회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온라인 판로를 회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newhub_2024100208014245072_1727823701.jpg

상생마켓에 입점하는 셀러들을 위해 상품 노출 확대는 물론,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쿠폰 제공 등 마케팅 비용도 지원한다.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인 중소기업의 제품과 농어촌 등 지역 생산자의 특산물을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중소기업 상생마켓' 기획전을 오는 12일까지 연다.
기획전에서는 정부가 지정한 티메프 정산지연 피해 기업 200여곳의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의 메인 페이지 상단에 배너로 기획전을 소개하는 등 상품 노출 기회를 확대하는 건 물론, 할인쿠폰도 셀러 부담을 덜기 위해 정부기관에서 지원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으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다른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주요 상품으로 ▲마니커 버팔로 치킨 윙봉 ▲호정가 찹쌀약과 세트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키렌 천연 샴푸·바디워시 ▲디오프러스 매직 콜라겐 비비크림 ▲대원 테이블 전기그릴 등이 있다.
그 외에도 1400여개의 우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정산지연 피해 소상공인 560여곳의 온라인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한 '소상공인 상생마켓'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정산 지연 피해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구축과 시장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총 2400여개 상품을 소개한다.
매일 선착순 5000명의 구매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중복쿠폰을 ID 당 매일 1회 제공한다.


특가상품으로 ▲완도 활 전복 ▲연평도 꽃게 간장·양념게장 ▲한예지 화장지 ▲시크릿 멀티밤 주름 케어 ▲파워 윈도우봇 유리창 로봇청소기 등 지역 특산물, 생필품, 뷰티, 가전제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기정 G마켓 영업기획실장은 "일부 플랫폼에서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를 겪으며 억울한 피해를 입은 국내 중소 셀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정부기관과 함께 집중 지원 사업에 나선다"면서 "기획전을 통해 좋은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명환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