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지역재생 프로젝트 '로컬라이즈 군산' 페스티벌 개최

SK E&S, 지역재생 프로젝트 '로컬라이즈 군산' 페스티벌 개최 …

M 최고관리자 0 5

SK E&S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전라북도 군산시 개복동 일원에서 ‘2024 로컬라이즈 군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로컬라이즈 군산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재생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SK E&S가 2019년 민간 최초로 시작한 프로젝트다.


올해 열린 로컬라이즈 군산은 군산뿐 아니라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재생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해 사업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6년째를 맞는 로컬라이즈 군산의 주요 성과물과 지난해 시작된 부산의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인 '아임인부산' 창업 아이템들도 전시됐다.


newhub_2024100809384050996_1728347919.png

관람객들은 군산 지역 창업가들이 제작한 흰찰쌀보리 제품과 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재활용 제품 등을 둘러보고, 아임인부산 참가팀이 개발한 친환경 소재 신발 등 다양한 제품과 아이디어를 경험했다.


부대행사로 열린 '플레이더로컬'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년 창업가들과 대학 및 민관 협력 관계자들이 참석해 창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고민했다.
'로컬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모종린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특별 강연도 이어졌다.


SK E&S 관계자는 "로컬라이즈 페스티벌은 회를 거듭할수록 군산이라는 지역을 넘어 전국의 청년 창업가의 네트워크 확대 및 협업을 장려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SK이노베이션과 합병 이후에도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ESG 혁신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