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방문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상 제공

SKT,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방문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상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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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시니어(노년층)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강화하고, 방문 고객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SKT는 오프라인 접점에서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공식인증 대리점이 단순히 통신 서비스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사회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했다.
우선 SKT는 시니어 고객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컨텐츠를 제작, 공식인증대리점의 고객용 태블릿 PC에 지속 노출하고 있다.
처음에는 직원이 고객의 이해 속도에 맞춰 안내하고 이후 고객이 스스로 태블릿에 노출되는 튜토리얼을 따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 크기 조절,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방법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
SKT는 또 보이스피싱 취약 고객을 위한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한화손해보험과 고객을 보호하는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이날부터 한화손해보험과 제휴,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자사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인증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해당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상품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한다.
사이버 금융범죄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고객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보장하며, 만 65세 미만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을 보장한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기간 1년이 경과하면 자동 해지된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SK텔레콤 대리점이 누구든 편안한 마음으로 자주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과정"이라며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윤선훈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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