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10월 1일부터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Buddy Pass)를 시범 운영한다. 2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버디 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 구독 서비스다.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이며 10월 1일~12월 31일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된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가능하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된다.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은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시 무료배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면 고객이라면 버디 패스를 통한 절약 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평소 톨 사이즈 카페 라떼(5000원)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일 1회 30%(1500원)를 할인 받을 경우 일주일만 이용해도 구독료(9900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버디 패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24일부터 일주일간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론칭 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가 시범 운영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