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동서 6235만달러 수출상담…新한류 앞장

롯데홈쇼핑, 중동서 6235만달러 수출상담…新한류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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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상생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대상 수출 상담부터 환율 리스크 대응, 법률 및 물류 상담 등 해외시장 안착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롯데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차원의 행사로 확대되는 등 지원 규모도 커졌다.


롯데홈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리야드와 두바이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
중동은 높은 소비력 덕분에 안정적인 소비시장으로 평가되는 건 물론,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 수요가 늘면서 한국 브랜드의 유망 수출 지역으로 꼽힌다.
올해 행사에는 중동 지역 바이어 70명 이상이 몰렸으며, 누적 상담 건수 422건과 수출 상담금액 6235만달러(약 876억원)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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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야드에 위치한 마다림 호텔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는 K-뷰티를 비롯해 광천김, 무안 소금 등 한국 특산물이 소개됐다.
수출 상담회 현장에서 추진된 수출계약 금액은 2600만달러에 달한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는 '블러바드 리야드 시티(The Boulevard Riyadh City)'에서 한류 팬들이 집결한 대규모 문화교류 행사가 열렸다.
행사 이틀간 K-브랜드를 전시하고 상품을 시연하는 판촉 행사 'K브랜드 마켓'이 매일 열렸다.
행사에서는 K팝 공연 등이 진행됐는데, 4만명 이상 방문객이 몰렸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경쟁력 있는 K-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상생 활동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2년 전 두바이에서 K-브랜드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한 후 올해 사우디아라비아로 개최지를 확대해 진행한 중동 수출 상담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이 수출 유망 지역에 진출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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