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즈메카EZ에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적용

KT, 비즈메카EZ에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적용

M 최고관리자 0 100
newhub_20241127133909414850.jpg
[사진=KT]
KT가 '비즈메카EZ'에 메일 보안서비스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중소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KT는 비즈메카EZ에 최신 AI기술을 적용해 최첨단 AX(AI Transformation)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적인 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이번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도 그 일환으로 출시했다.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는 KT의 빅데이터 기반 AI기술로 외부 악성 이메일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KT가 자체 보유한 AI 분석–탐지 모델이 적용돼 나날이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신종·변종 메일 해킹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비즈메카EZ 메일서비스 이용고객은 도메인 변경, IP변경, 초기세팅, 장비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신청만으로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위협 메일로 인한 랜섬웨어 감염이나 개인정보 유출, 오류 송금 등을 걱정하는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KT는 앞으로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2025년에는 AI로 기록, 인식, 번역 등의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즈메카EZ는 업무솔루션 외 임직원 복지서비스와 기업용 컨텐츠까지 폭넓은 상품을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한다.
서비스 요금도 이용자 수에 관계없이 회사당 월 5만원(베이직 서비스)이다.
KT에 따르면 비즈메카EZ는 특정 업무솔루션만 제공하고 이용자 수에 따라 요금을 책정하는 타 그룹웨어 제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해,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개 기업에서 46만명의 기업 종사자가 사용 중이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통신사업본부장은 "대기업에 비해 AI기술 도입·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중소기업에 비즈메카EZ를 통해 다양한 최첨단 AI기술을 제공하게 돼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비즈메카EZ에 접목된 AI기술이 국내 중소기업의 업무의 AI전환을 촉진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윤선훈 기자 [email protected]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