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연합뉴스 | 네이버가 ‘네이버 이용자보호 및 자율규제위원회(자율규제위원회)’ 7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일부 커머스 플랫폼의 긴 정산주기와 부실운영 등으로 촉발된 소비자 피해 문제가 주로 논의됐으며, 네이버는 쇼핑부터 결제·광고 등 서비스 전반에서의 구매·판매자 보호 조치 등을 설명해다. 네이버페이는 소비자와 입점 사업자 보호를 위한 당국의 후속조치와 제도개선에 적극 동참하고, 나아가 ‘빠른 정산’ 등 플랫폼 구매·판매자 보호를 최우선시하는 선도적인 정책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 보호를 위한 사측 대처가 OECD 최고 수준이라고 판단한 자율규제위원회는 다른 기업과의 소통채널을 넓히는 동시에 사전 감지와 사후 대응 프로세스도 보완해달라고 네이버에 주문했다. 자율규제위원회는 불법·위해상품 관련 네이버의 정책·운영을 점검하고, 구매자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회사의 노력도 살펴봤다. 김동환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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